영화소개
줄거리 요약
영화평가
영화소개
《나는 누구인가?》(Who Am I?)는 1998년에 개봉한 홍콩의 액션 코미디 영화로, 성룡이 주연을 맡았으며, 성룡은 이 영화를 감독하고 공동 각본을 썼습니다. 이 영화는 감동적인 숫자, 감정적인 무술 거래 시퀀스, 그리고 세계적인 모험으로 추종자들을 데려가는 스릴 넘치는 줄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줄거리 요약
성룡은 CIA에서 일하는 숙련된 특공대원으로 출연합니다. 아프리카 밀림에서의 치열한 작전에서, 그와 그의 팀은 연구소를 급습하고, 강력한 광석을 훔치고, 세 명의 과학자들을 납치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리더인 모건이 그들을 배신하고, 헬리콥터에서 조종사 없이 팀을 오도가도 못하게 만들 때 배신이 엄습합니다. 헬리콥터가 추락하면서 재키의 기억은 깨끗이 지워집니다. 아프리카 원주민들에 의해 구조된 재키는 랠리 경주 도중 TV에서 자신의 과거를 볼 때까지 잠시 그들 사이에서 삽니다. 자신의 정체를 밝히기로 결심한 그는 유키의 동생을 뱀에 물리는 것으로부터 구출하고 경주에 참여하는 여행을 시작합니다. 운명의 꼬임으로 인해 그는 기자 크리스틴을 만나게 되고, 그들은 함께 갱단과 국가안보국의 다양한 위협에 직면하게 됩니다. 재키의 수색은 그를 네덜란드로 데려가고, 그곳에서 그는 답을 찾기 위해 모건에게 연락합니다. 크리스틴을 의심한 그는 그녀가 자신을 도우려는 CIA 요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그 갱단과의 일련의 격렬한 만남과 싸움은 그를 심각한 위험에 빠뜨렸습니다.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한 재키는 CIA 본부에 잠입하여 중요한 자료를 훔치고 부패한 셔먼 장군을 폭로합니다. 모건은 재키에게 현상금을 걸고, 재키가 자신의 무술 실력으로 모건의 심복들을 쓰러뜨리는 짜릿한 옥상 추격전으로 이어집니다.
영화평가
25년이 지난 영화이지만 아직도 명장면들이 머릿속에 가득하다. 성룡만의 코미디 장면도 중간중간에 많이 나와 지루할 틈이 없었다. 전 세계를 누비며 찍은 장면들 덕분에 영화 속 배경지도 관광지가 되었으며 아직까지도 로테르담에 있는 큐브 하우스는 그대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