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범죄도시 2>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등장인물
- 국내 해외 평가 반응
<범죄도시 2> 정보 및 줄거리
범죄도시 2는 2022년 5월 18일에 개봉된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범죄도시 1을 배경으로 4년 후로 설정됩니다. 1,0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로, 1편 전체 관객 수를 넘어서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08년 동남아 호찌민에 사는 철없는 한국인 남성 최용기 씨는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 중개인 유종훈 씨와 함께 리조트를 만들 곳을 찾고 있었습니다. 승합차가 등장하며 유종훈(전진오)이 소개한 렌터카 사업가 강해상(손석구 분)을 만나지만, 그는 최용기(차우진)를 납치해 그의 돈을 갈취하려고 한다. 그들은 장소를 옮기면서 돈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불만을 표출합니다. 강해상이 둘 중 한 명을 죽였고, 유종훈은 겁을 먹고 도망갔다. 유종훈은 너무 무서운 나머지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한국 영사관에 자수하였고 서울 금천경찰서 소속 마석도와 전일만(최귀화) 형사가 베트남에 파견된 유종훈을 송환하려고 한다. 베트남에 도착한 마석도는 유종훈을 심문하던 중 강해상의 실체를 알고 체포를 결심하고, 결국 마석도는 그의 은신처를 찾아가 그를 만나게 된다. 강해상은 최용기의 아버지 최준백이 보낸 암살자들을 살해하고 마석도 형사는 그들의 시체를 보게된다. 아직 탈출하지 못한 강해상은 마석도와 싸우지만, 강해상은 부상을 입고 도망친다. 한국으로 귀국한 강해상은 최준백을 납치하기 위해 준비한다. 그 소식을 들은 마석도와 전일만 형사도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다. 강해상은 최준백을 납치하는 데 성공했고, 그의 아내에게 20억 원을 달라고 협박했다. 서울 금천경찰서 수사관 전원이 김인숙을 엄호하는 작전을 펼치는데 작전 도중 오동균 형사가 최춘백을 구출하지만, 결국 부상을 당하게 된다. 강해상은 끝내 도주에 성공하고 마석도는 지혜를 발휘해 장이수를 이용해 재벌 가방을 들고 도망가게 한다. 강해상이 장이수를 추적하고, 장이수의 위치를 알고 있는 마석도 형사가 그를 뒤쫓아 강해상을 다시 만나 마지막 결전을 치른다.
영화 등장인물
범죄도시 2는 범죄도시의 마석도 형사역을 맡은 배우 마동석을 그대로 캐스팅하여 만들어졌다. 마동석 배우는 한국계 미국인이지만 그의 성장과정을 보면 한국에서 청소년 시기까지 보낸 걸로 알려지고 있다. 그는 최근 마블스튜디오(Marvel Studio)의 영화 이터널스(ETERNALS)의 길가메시(GILGAMESH) 역을 맡음으로써 전 세계의 그의 얼굴이 많이 알려졌다. 강해상 역을 맡은 배우 손석구는 범죄도시 2로 얼굴을 알리며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카지노,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 주연급 역을 맡으며 범죄도시 2의 악역과는 정반의 이미지로 모든 이에게 사랑을 받으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장이수의 역을 맡은 박지환 배우는 원래 1편에서 죽은 줄 알았는데 극 중 칼에 맞고 다시 살아난 인물로 2편까지 등장 하였다. 극중 코미디언 급의 연기를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더 좋은 이미지를 주었다. 박지환 배우는 그전 조연 역할로 많은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에 대해 경험을 쌓고 이번 범죄도시, 범죄도시 2에서 주연급으로 급부상하였다. 그 외에 서울금천경찰서 강력 1반, 강해상일당, 최준백일가, 베트남 출연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이며 큰 인상을 남겼다.
국내 해외 평가 반응
국내에서 개봉 첫 주 관객수는 4백만 명이 동원되었고 2주 차 3주 차부터는 2백만 명을 넘기면서 꾸준히 큰 인기를 개봉 시작부터 큰 알림을 주었다. 또한 2022년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전 예매율 1위에 오르면서 한국영화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관객점수에서 별점 90%을 차지하기도 하였으며 전편의 흥행으로 2편의 소포모어 징크스(Sophomore jinx)로 흥행하지 않을까 모든 이의 우려 속에도 더욱이 크게 흥행에 성공하며 영화 터미네이터 2(Terminator 2: Judgment Day), 나 홀로 집에 2(Home Alone 2: Lost in New York), 다크나이트(The Dark Knight) 등의 뒤를 이으며 모든 이에게 큰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